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호재 소식만 들리네요~
며칠 동안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뉴스가 증시를 달궜는데요.
오는 3월 18일이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날짜까지 바이오 관련 뉴스 하나하나가 주가 등락을 좌우할 거 같습니다.
요즘 너무나 핫한 SK바이오사이언스 그 이유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 변이 바이러스 백신 개발 호재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은 CEPI(전염병대비혁신연합)와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백신 개발을 진행합니다.
CEPI 는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에 백신 연구개발비 최대 160억 원의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써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기업은 빌&멜린다게이츠재단 후보물질발굴 및 비임상 지원금과 CEPI 기존 임상 1/2상 지원금을 포함, 개발비로만 총 454억 원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CEPI 이번 지원은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의 위협에 보다 광범위하게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전방위적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으로 보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는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백신 연구개발을 위해 다시 한번 CEPI 와 협력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순조롭게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백신 플랫폼을 활용하면 변이 된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도 빠르게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를 포함한 이번 팬데믹의 종결을 위해서 우리의 역할을 책임감 있게 완수해나가겠다고"라고 밝혔습니다.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기업은 아스트라제네카와 영국 옥스퍼드 대학이 개발한 코로나 19 백신, 노바백스 코로나 19 백신을 위탁 생산하고 있으며, 노바백스와는 기술 계약을 체결하며 코로나 19 백신 'NVX-CoV2373' 을 국내에서 생산 및 판매할 권리까지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국내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백신 생산 중심에 선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당분간은 연일 바이오 증시를 뜨겁게 달굴 것으로 전망합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신기록
어제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기업은 사상 최고 청약 증거금을 모아 공모주 새 역사를 썼지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에 무려 63조 6000억 원에 달하는 최대 청약금이 몰려 최종 경쟁률 335.4대 1을 기록했습니다.(참고로 SK바이오팜 경쟁률 185대 1, 카카오게임즈 427.5대 1)
아마 최근 증시가 조정을 받으면서 대기 자금이 공모주 시장에 몰렸으며, 균등배분방식 도입이 투자자들의 관심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연일 호재 소식에 투자자들은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18일, 주가 흐름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첫날 시초가가 공모가 2배로 시작해 상한가를 기록하여 '따상'이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금액은 16만 9000원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6만 5천 원이였으므로 주당 10만 4천 원 차익 계산이 나옵니다.
상장절차가 시작되기 전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 장외 시장 주식은 주당 20만 원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따상이란 ?
거래 첫날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에 설정되고, 종가는 시초가의 상한가에 마감에 총 160% 수익을 거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고자료] sk바이오사이언스 보도자료 인용
2021.03.02 - [일하고/주식] - 신풍제약 신풍제약우 주가 상승 앞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불과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 에스케이바이오사시언스 상장일 18일
투자자들이 염원하는 따상 혹은 따따상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오늘까지 보인 SK바이오사이언스 장외 주식 상황 및 연타석 호재 뉴스를 살펴보면 불가능한 일은 아닐 것으로 예측됩니다. 물론 뚜껑은 막상 열어봐야겠지요.
연일 쏟아지는 바이오 관련주 뉴스 잘 분석하시어 달리는 말에 꼭 올라타시길 기원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하여 도움되셨다면 좋아요(하트) / 댓글 부탁합니다.
제발~~~
▼▼ 또다른 주식정보 ▼▼
2021.08.30 - [analyze stock prices] - 카카오 주가 분석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