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포함, 아파트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 알고 계신가요?

혹시나 모르신다면 해당 포스팅을 통해 꼭 메모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10분이 지난 10년을 좌우할 수 있는 moment 가 될 수 있습니다.^^

 

♠ 아파트 프리미엄 결정 요소

1. 역세권 아파트

아파트 프리미엄 첫째는 역세권입니다.

그런 말이 있지요. '역과 가까우면 실패하지 않는다.' 아파트 입지 조건의 여러 조건별 호재들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역과 가까운 입지에 실패란 없습니다. 요즘 신설되는 더블 역세권, 트리플 역세권 등이라면 더할 나위가 없겠지요.

(최근 여러 신규 지하철 노선 신설로 트리플 역세권은 인터넷을 조금만 뒤져봐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역세권이란 전철역 5분 내지 10분 거리에 있는 위치입니다.(실제 걷는 위치)

현대 자본주의 시대에 지하철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입니다. 출퇴근을 제하고도 지하철역과 주거지가 가깝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으로 '역 가까이에만 있어도 값이 내려가지는 않는다' 인식은 여전히 팽배합니다.

2021.03.16 - [일하고/부동산] -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통해 공동주택 공시지가 조회 해보셨나요???

2.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2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사실 숲세권 말은 오래전부터 자리매긴한 용어입니다.

단어에서 느끼다시피 숲과 가까이 있는 주거지를 일컫습니다. 아파트 근처에 있는 공원이나 녹지가 조성된 곳을 숲세권이라 말합니다.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이유는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 이슈에 있습니다. 자녀가 있고 출퇴근 시간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젊은 부모님들, 은퇴 후 경치 좋은 위치에서 노후를 보내고픈 어르신들에게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선정은 역세권 다음으로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다만, 교통망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기 하나 역세권+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입지는 흔히 없는 매물이니만큼 남보다 먼저 찾을 수 있는 안목이 중요합니다.

 

3. 학세권 아파트

사실 직장인이라면 역세권이겠지만 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학세권 아파트 입지에 먼저 눈길이 갈 것입니다.

최근 아무리 한풀 꺾였다지만 강남 8학군 교육열은 여전히 뜨거우며, 주거지와 학세권은 여전히 밀접한 요소입니다.

 

학세권 아파트 장점은 아무래도 법적으로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는 곳입니다.

나이를 떠나 누구에게나 쾌적한 주변환경이 조성되며, 안전한 통학과 뜨거운 교육열?도 자연스레 조성됩니다.

실생활 편리함에 비해 지나치게 가격이 비싸다는 여론도 많지만 학세권 근처에는 필연적으로 편의시설, 쾌적한 환경 등의 상권이 붙는다는 사실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4. 직세권 아파트

역세권과 조금 헷갈릴 수 있지만 직세권은 '일어나서 바로 직장에 도착할 수 있는 입지'를 일컫습니다.(역세권 = 직장에 가기 위한 가까운 역)

 

가장 대표적인 직세권 지역으로 판교가 있으며, 판교 집값이 엄청나게 상승한 것도 대한민국 IT 기업들이 줄줄이 판교에 설립되서부터입니다. 수많은 IT 기업이 판교로 모여들다 보니 자연스레 상권과 주거지 환경이 조성되었겠지요.

최근 현대인들은 워라밸(워크라이프 밸런스)을 유지할 수 있는 직장을 선호합니다. 최근 가파르게 변하고 있는 직장 선호도에 따라 직세권 아파트 집값이 좀처럼 떨어지지 않는 것도 시대 흐름에 따른 근거입니다.

 

5. 슬세권 아파트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3
대전 하늘채 주상복합

 

최근엔 슬세권 아파트가 인기입니다.

일명 주상복합 아파트 불리며, 말 그대로 '슬리퍼만 신고 모든 집 근처 편의 시설을 다닐 수 있는 입지'를 말합니다.

걸어서 10분 내 거리에서 쇼핑과 여가 문화활동 등의 인프라가 갖춰진 마을인데, 이 슬세권이 현대인들의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급부상하는 중입니다. 필자의 친구 역시 슬세권 아파트 거주 중인데, 이곳에 한번 정착하면 너무 편한 나머지 웬만하면 다른 동네 이사는 고려하지 않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 정도로 편리하다는 것이겠지요.

 

역세권이 가지는 영향력보다야 관심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소비자 중심 권역으로 보았을 때, 최대 인프라를 가진 슬세권 역시 매력적인 거주 권역으로 선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분명남의 아파트 분양 15단계 완전정복 인용

 

* 해당 포스팅은 개인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알립니다.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가치가 왜 높은지 이해되셨나요?

슬세권 아파트, 직세권 아파트 입지는 어떻게 해석되셨나요?

아파트 프리미엄 입지 조건을 따지면 누구나 역세권 아파트 우선하겠지만 빠르게 변화되는 문화 환경과 세대 차이를 보자면 - 슬세권, 학세권,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등의 입지도 간과할 수 없는 아파트 프리미엄 선정 요소입니다.

 

아파트 이사할 시 가장 중요한 아파트 프리미엄 입지 조건.

이젠 다양한 요소들을 검토하시어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환경의 아파트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색과 도보를 좋아하여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입주를 검토 중입니다.^^)

 

역세권, 슬세권, 숲세권 아파트 프리미엄 요소 관련하여 도움되셨다면 좋아요(하트) / 댓글 부탁합니다.

제발~~~

 

▼▼▼ 관련 아파트 정보 포스팅도 읽어보세요~~~ ▼▼▼

2021.02.28 - [일하고/부동산] -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신혼부부 특별공급 등 특별공급 7가지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신혼부부 특별공급 등 특별공급 7가지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신혼부부 특별공급 등으로 나누어진 특별공급 7가지 아파트 분양 관심 있으신 분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별공급이란? 특별공급 :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국가유공자,

2star202.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